'딩동! 희망편지 배달'을 위한 자원봉사 실시
상태바
'딩동! 희망편지 배달'을 위한 자원봉사 실시
  • 최단비 기자
  • 승인 2014.02.04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설공단(이사장 김영국)은 지난 28일 지구촌 나눔가족 제6회 희망편지쓰기 대회[주최 : 굿네이버스(Good Neighbors)] 사전준비를 위한 자원봉사에 참여하였다.

 이번 자원봉사는, 인원 참여형 봉사를 넘어 자원봉사 행사장을 종합운동장 2층으로 지정하여 작업대를 설치하고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후원하였으며, 봉사 당일에는 우리 아이들에게 배송할 교육용 CD와 희망편지를 편지지에 넣고 묶는 인력 봉사에도 공단 소속 직원 38명이 참여하였다.

 올해 제6회를 맞이하는 지구촌 나눔가족 희망편지쓰기 대회는 굿네이버스에서 주최하고 외교부,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EBS 등에서 후원하고 있으며,우리 아이들이 교육용 영상을 통해 지구촌 이웃들의 삶의 모습을 이해하며 제3세계 아이들에게 보낼 희망편지를 작성하여 나눔의 가치를 인식하고 실천하는 대회로 제5회 대회에서는 3,910개 초·중·고등학교에서 아동과 청소년 238만5700명이 참가하였다.

이날, 김영국 이사장은 “세계적인 국제구호개발 NGO인 굿네이버스와 우리 아이들 및 제3세계 아이들 모두가 건강한 세계시민으로 양성할 수 있도록 일조하게 되어 기쁘며, 오늘 자원봉사에 참여한 모든 분께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