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도 상수도사업분야 재정 균형집행 추진
상태바
2014년도 상수도사업분야 재정 균형집행 추진
  • 최단비 기자
  • 승인 2014.02.06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민생활 관련 예산 균현 집행으로 지역경제 및 내수경기 활성화 도모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 전상주)는 서민경제 활성화 촉진 및 공공서비스의 질적 안정화를 위해 2014년도 재정 균형집행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상수도사업본부는 2014년도 예산현액 3,177억원 중 서민생활 안정에 실질적인 영향이 있고,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재정 균형집행 대상사업 예산 1,393억원의 52%인 724억원을 목표액으로 정하고 이를 올 상반기내 집행할 계획이다.

서민경제 활성화에 직접적인 효과가 큰 노후관 교체공사, 블록정비사업, 고도정수처리시설 설치공사 등 파급효과가 큰 사업들에 대해 재정 균형집행을 중점 추진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계약절차가 단순한 소규모사업에 대해서는 2월 중 집중적으로 발주하고, 모든 사업에 대해 행정절차를 최대한 단축해 조기 발주하도록 전면적인 지원전략을 구축한다. 

또한, 중점관리 대상사업에 대해 매주 한 차례 이상 추진사항을 점검하고, 분기별 조기집행 추진사항 보고회를 열어 집행성과를 점검해 나갈 계획이다.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는 “올 상반기 재정균형집행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민생활 안정지원에 역점을 두고 있다”며, “이를 통해 지역 업체 자금난 해소와 경제회복에 따른 재정수입 증대 등의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