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저소득 노인들께 무료 시술을 연계해 드립니다
상태바
인천 저소득 노인들께 무료 시술을 연계해 드립니다
  • 최단비 기자
  • 승인 2014.02.06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검하수 증상 노인들을 병원과 연계해 월 4회, 8명씩 상안검수술 시술 혜택

인천시는 관내 저소득 노인들을 대상으로 관내·외에 소재한 병원과 연계하여 무료 시술(상안검수술)을 받도록 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시가 저소득 노인들에 대한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특수시책사업으로 추진하게 됐다.

수혜대상은 저소득 독거노인, 무의탁 노인, 수급대상 노인 등이며, 노화로 진행된 안검하수(眼瞼下垂)*로 인해 생활에 불편함을 겪고 있는 노인들을 전수 조사한 후 신청을 받아 시술(상안검수술)이 필요한 대상자를 병원과 연계해 무료 시술을 받도록 하는 것이다.

*안검하수(眼瞼下垂):노화로 인한 아래로 처진 윗눈꺼풀이 시선을 가림으로써 눈을 사용할 수 없게 되는 증상

무료 시술 인원은 매월 4회, 8명(1회당 2명)으로 인천(계양구 작전동)과 서울(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2개의 병원에서 무료 시술을 시행한다.

1차 무료 시술 대상자는 서구와 계양구에 각기 거주하는 노인들로 2월 5일 인천에 위치한 병원에서 첫 시술을 받았다.

이 번에 수술을 받은 노인들은 수술 1주일 후 실밥 제거 등으로 1회 더 병원을 방문하게 된다.

무료 시술을 제공하는 병원에서 격주로 수요일에 수술일정을 비워두면 그 시간에 맞추어 수술이 필요한 저소득 노인들을 병원으로 모시고 가 수술을 받게 된다.

안검하수(眼瞼下垂) 증상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저소득 노인들은 주민센터, 군·구 노인관련업무 담당부서 또는 노인복지회관 등에 신청을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