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촌학원가 명품거리로 탈바꿈
상태바
평촌학원가 명품거리로 탈바꿈
  • 최승돈 기자
  • 승인 2014.02.07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 공공디자인 시범사업 완료. 상인·학생들 모두 좋아요!

   
▲ (사진제공:안양시청)
안양시는 평촌학원가 일원(L=920m, B=19m)에 대해 개성을 살리면서 경관과 안전 등을 고려한 공공디자인 시범사업을 지난달 말 준공했다고 6일 밝혔다.

   
▲ (사진제공:안양시청)
공공디자인 시범사업은 지역의 여건을 고려해 예술성을 겸비한 쾌적한 환경의 사람중심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함으로 평촌학원가는 지난 2012년 2월 경기도 공공디자인 시범사업 지역에 선정됐다.

   
▲ (사진제공:안양시청)
시는 이 일대 주민의견 수렴과 공공디자인 심의 등의 과정을 거쳐 지난해 5월국·도비를 포함해 20억9천여만원을 들여 착공했다.

이번 디자인사업으로 평촌학원가는 그간 우중충했던 모습에서 한결 깔끔한 거리풍광으로 시민들을 맞이하고 있다.

은행나무, 느티나무, 단풍나무, 관목 등 사계절 수목이 새로 식재 또는 이식됐는가 하면 보도블럭에는 디자인이 입혀졌고, 화단도 잘 정비돼 있다. 또한 가로등, 자전거보관대, 벤치 등의 시설물도 신설 및 정비된 모습으로 행인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학원가 사거리 도로중앙에는 대형 상징조형물도 설치돼 있으며, 학원가 양쪽을 연결하는 지하보도도 리모델링돼 있다.

시는 사업완료 후 이 일대 주민들을 상대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상인들은 83.5%가 학생들을 비롯한 행인들은 93.5%가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긍정 평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 관계 공무원은 금년에는 만안구 지역에도 공공디자인 시범사업을 실시하고, 시민만족도 조사와 함께 점진적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