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설공단,경영혁신 국무총리상과 장관상 수상
상태바
인천시설공단,경영혁신 국무총리상과 장관상 수상
  • 최단비 기자
  • 승인 2014.02.08 0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공기업의 날 맞아 VE기법 운영관리시스템 도입 높이 평가

인천시설관리공단(이사장 : 정연걸)은 지난 2월 5일 지방공기업의 경영혁신 의지를 다지고 우수 사례를 공유하기 위한 안전행정부 지방공기업의 날 행사에서 지방공기업 발전 유공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상을 수상한데 이어, 균형집행 우수 기관 안전행정부 장관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지방공기업 발전 유공기관은 안전행정부가 전국 324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리더십, 경영성과, 경영시스템 등을 평가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공기업에 수여한다.

공단은 그 동안 지속적인 가치공학(VE : Value Engineering) 기법을 이용한 운영관리시스템을 통해 경영혁신을 위해 노력한 결과 2년 연속 고객만족도에서 1위를 하며, 지난해 안전행정부 주관 경영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은 바 있다.

이와 더불어 이번 지방공기업의 날 우수기관 시상에서 국무총리 포상을 수상함으로써 인천시를 대표하는 우수 공기업임을 다시 한번 입증하게 됐다.

이날 행사에서 우수 사례 공유를 위한 사례발표자로 나선 정연걸 인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VE 기법을 접목시킨 운영관리시스템 도입 등의 경영혁신 활동으로 외면적인 고객만족은 물론 내면적인 고객만족도를 높여 지방공기업의 혁신우수 모델로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