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예술의전당, 최초 '하우스 콘서트' 개최
상태바
군산예술의전당, 최초 '하우스 콘서트' 개최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4.03.24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6일 '아비람 라이케르트' 서울대 교수 피아노 독주
   
▲ 하우스콘서트의 모습(사진제공=군산시청)

 전남 군산예술의전당 대공연장 최초로 3월 26일(수) 오후 7시 30분 서울대 교수인 '아비람 라이케르트'피아니스트의 하우스콘서트가 열린다.

 하우스콘서트란 객석과 무대의 경계가 없는 작은 공간에서 연주자와 관객이 어우러지는 공연으로 관객들은 연주자와 불과 1-2m 거리에 앉아 공연을 관람하기 때문에 연주자의 작은 숨소리와 땀방울 하나까지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또한 관객이 객석 의자가 아닌, 연주자들의 전용 공간처럼 느껴지던 무대 위에 앉아 공연을 관람하는게 특징으로, 군산예술의전당에서 열리는 이번 하우스콘서트에서는 베토벤 월광과 쇼팽의 발라드 1번 등 우리에게 친숙한 클래식곡을 친절한 설명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이 사업은 군산예술의전당이'2014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문화가 있는 날 특별프로그램'국비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오는 3월 26일 대공연장에 올려지게 되었으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군산시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과 주관하며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가 후원한다.

 관람료는 무료로 진행되고 사전 인터넷 예매로 금강방송(1544-5400)과 동아서적(465-7388)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군산예술의전당 홈페이지(arts.gunsan.go.kr)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