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 'CHECK' 통해 기업어음 발행정보 제공
상태바
코스콤, 'CHECK' 통해 기업어음 발행정보 제공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4.05.07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코스콤)
코스콤(www.koscom.co.kr)은 종합금융정보 단말기인  ‘CHECK Expert'를 통해 7일부터 기업어음(CP) 발행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힘 

CHECK Expert는 증권 시세, 호가, 투자자 동향을 비롯한 각종 실시간 금융시장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하고 있는 코스콤의 종합금융정보 단말기로 현재 국내외 대부분의 기관투자가가 이용하고 있다.

기업어음(Commercial Paper) : 신용상태가 양호한 기업이 단기자금 조달 목적으로 자기신용을 바탕으로 발행하는 단기의 어음이다.

   
▲ (사진제공:코스콤)

CHECK Expert 단말기를 통해 제공될 정보는 기업어음 종목코드, 종목명, 발행일, 만기일, 발행금액 등이며, 이와 함께 신용등급별, 만기일물별 발행액과 상환액, 잔액 및 만기도래에 대한 통계정보를 집계해 국내 기업어음 시장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한다.

기업어음 발행정보는 오는 6월까지 모든 CHECK Expert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되며, 7월부터는 별도 신청을 통해 이용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이재규 코스콤 정보본부장은 “투자자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기업어음 발행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면서 “기업들의 대표적인 단기자금 조달 수단인 기업어음의 상세 발행정보 및 다양한 관련 통계정보 조회가 가능해 질 것”이라고 말한다.

코스콤은 향후에도 CHECK Expert를 통해 시장수요가 높은 국내외 다양한 금융정보 및 각종 분석정보를 콘텐츠로 제공함으로써 국내 최초 금융정보단말 제공기관으로서의 전문성을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