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GNA)손진우 박사, 성균관 관장 당선
상태바
(글로벌 GNA)손진우 박사, 성균관 관장 당선
  • 오병두 기자
  • 승인 2020.05.16 0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성균관 수석부관장이 명륜당에서 개최된 선거에서 결선으로 당선

 

(사진:글로벌뉴스통신 오병두 기자) 손진우 당선자가 소감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오병두 기자) 손진우 당선자가 소감을 발표하고 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성균관 관장 선거에서 5월13일 오전 11시, 성균관 명륜당 앞뜰에서 치러진 기호 2번 손진우 후보가 제33대 성균관 관장으로 당선됐다.

 이날 성균관 관장 선거를 위해 열린 임시총회에서 11시 기준 총 대의원 876명 중 480명이 참석해 성원이 됐고 최종 참석자 776명이 투표에 참여한 1차 투표에서 기호 1번 김영근 후보는 271표, 기호 2번 손진우 후보는 334표, 기호 3번 예정수 후보는 165표, 무효 6표로 1번과 2번 후보 간 2차 투표로 이어졌다.

 곧바로 이어진 2차 투표에서는 전체 투표자 761명(무효 2표) 중 김영근 후보가 292표, 손진우 후보가 467표를 얻어 당선을 확정했다.

 손진우 성균관장 당선인은 당선 소감을 통해 "선거에 참여하기 위해 새벽부터 출발해 오후 4시가 다 되가는 이 시간까지 불편함을 참고 자리해 주신 모든 대의원 분들께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오늘 저는 성균관의 변화와 혁신을 요구하는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열정을 온 몸으로 느꼈다. 세세한 말씀은 나중에 드리고 오늘 여러분께 한 가지만 약속드리겠다. 통합된 성균관을 통해 우리의 실추된 명예를 되살리고 성균관의 권리를 되찾아 올 것이며 성균관의 부흥을 위해 열심히 뛰겠다"며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한편, 이날 선거에 참여한 대의원들은 “손진우 성균관장 후보의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아마도 거짓 없고 진실된 모습의 당당한 성균관장을 원하는 유림의 의견이 전달된 듯하다. 성균관의 통합을 통해 당당한 우리 유교·성균관의 모습을 보여주시길 바라고 그 모습이 지켜진다면 모든 유림도 적극적으로 성균관에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