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선사문화축제,주민아이디어 공개 모집
상태바
강동선사문화축제,주민아이디어 공개 모집
  • 장서연 기자
  • 승인 2014.05.16 0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강동구청
강동구(구청장 권한대행 신용목)가 5월 30일까지 제 19회 강동선사문화축제에 대한 주민의 창의적인 프로그램 제안을 공개적으로 모집한다.

  금년 10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암사동 유적에서 펼쳐질 종합축제인 ‘강동선사문화축제’ 프로그램 구성에 누구나 자신이 가진 생각을 제안할 수 있도록 하여 축제에 대한 사전 관심을 고취시키고 주민이 직접 꾸며 모두 함께 즐기는 축제를 만들고자 함이다.

  주민제안을 공개모집하는 분야로는 ▲모두가 재미있게 즐기고 창의적이며, 열정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지역문화·관광 자원인 암사동 유적 및 지역경제 활성화와 연계할 수 있는 프로그램, ▲거리퍼레이드 운영 방안 및 기타 개선 사항 등 강동선사문화축제 행사 전반에 대해서다.

  선사문화축제에 대해 재미있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거나, 개선사항 건의를 원하는 주민은 선사문화축제 홈페이지((http://blog.naver.com/gdculture)에서 ‘프로그램 및 축제 운영 제안서’를 내려 받은 후, 작성하여 구청 문화체육과로 우편이나 팩스로(☎02-3425-7217) 제출하거나, 담당자 이메일(kimyoungmin@gangdong.go.kr)로 보내면 된다.

  제출된 제안 중 축제에 반영될 수 있는 창의성, 경제성, 실현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제안(특히, 관광객이 직접 참여하여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타 축제와 차별화된 프로그램)이나, 기타 축제발전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제안에 대해서는 1차적으로 구 자체심사를 거쳐, 6월 선사축제 타운홀미팅 개최 후 추진위원회를 통해 최종심사하여 축제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선사축제의 규모가 해마다 커지고 있는데, 그럴수록 주민 모두가 함께 꾸미고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다.주민의 아이디어를 공개 모집하고 있다"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