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미디어센터 겨울맞이 미디어특강
상태바
군포시미디어센터 겨울맞이 미디어특강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0.12.23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미디어센터 겨울맞이 미디어특강 포스터
군포시미디어센터 겨울맞이 미디어특강 포스터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시미디어센터(이하 미디어센터)에서 군포시민들에게 다양한 미디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기획한 ‘겨울맞이 미디어특강’이 12월 22일(화)과 29일(화)에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된다.

미디어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을 군포시민들이 이번 특강을 통해 삶의 활력을 더하고 미디어 문화를 활발히 향유할 수 있도록 하고자 본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겨울맞이 미디어특강은 당초 강좌당 참여 인원을 20명으로 모집할 예정이었으나, 군포시민의 많은 관심과 신청 현황을 반영해 최대 40명 규모로 확대하여 선착순 모집을 마감하였다.

겨울맞이 미디어특강은 3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ZOOM 플랫폼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된다.

지난 12월 22일(화)은 ‘영화 속 인문학 이야기’ 특강은 영화 속에 내재되어 있는 인문학 요소를 발견하고 전문가들의 시선이 아닌 자신만의 관점으로 영화를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는 프로그램으로 16시부터 18시까지 진행했다.

오는 12월 29일(화)에는 사회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유튜브와 웹툰에 대한 특강이 열린다. 13시부터 15시까지 열리는 ‘1인 크리에이터의 첫걸음’은 1인 미디어의 대표적인 플랫폼 중 하나인 유튜브에 대한 이해와 1인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숙지하고 있어야 할 기본 지식을 알려주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또한 당일 16시부터 19시에 진행되는 ‘웹툰:캐릭터와 스토리의 세계’에서는 웹툰 시장에 대한 정보 및 미래 전망 그리고 캐릭터 디자인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웹툰 창작 이론 수업뿐만 아니라 강사의 간단한 웹툰 제작 시연까지 진행된다.

원환섭 센터장은 “이번 ‘겨울맞이 미디어특강’ 참여자 모집 과정에서 군포 시민들의 미디어에 대한 관심과 갈급을 충분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러한 수요를 반영하여 앞으로 더욱 다양한 분야의 미디어교육 사업을 적극적으로 운영하여 시민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군포시미디어센터는 군포 시민의 미디어문화 향유 활성화를 위해 설립되었으며 다양한 미디어체험과 교육 및 활동을 지원하는 생활문화시설로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