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친환경 소형농기계 지원 확대
상태바
강화군, 친환경 소형농기계 지원 확대
  • 최광수 기자
  • 승인 2021.04.30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글로벌뉴스통신]강화군(군수 유천호)이 농촌의 일손 부족을 해소하고, 농업기계 현대화를 촉진하기 위한 ‘2021년 친환경 소형농기계 지원사업’을 확대해 지원한다.

군은 사업비 4억 3천2백만 원을 편성해 친환경 소형농기계 326대를 보급할 계획으로 지난 2월 사업 신청을 받았다. 농가의 의견을 반영해 콤바인 디바이더, 육묘상자 정렬기, 트랙터용 동력분무기, 저온저장고용 신선도유지기 등 지원기종을 대폭 확대해 당초 수요 예측량보다 많은 농가의 호응 속에 본 사업의 미수혜자가 다수 발생했다.
 
 이에 군은 추경예산에 1억 3천여만 원을 확보해 소형농기계 104대를 추가 지원한다. 또한, 실경작하고 있는 농업경영체 미등록 농업인에게도 신청기회를 부여해 다양한 계층에서 사업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농업인이 필요로 하는 친환경 소형농기계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농촌의 일손 부족 문제도 해소하고, 농업인 소득 증대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강화군)농업기술센터,소형농기계 지원
(사진제공:강화군)농업기술센터,소형농기계 지원

희망농가는 주소지 읍‧면사무소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최대 132만 원(보조비율 60%)의 보조금이 지급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강화군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농업기계팀(☎032-930-4177) 또는 읍‧면사무소(산업팀)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