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GNA)별처럼 꽃처럼 - 김순지 초대전
상태바
(글로벌GNA)별처럼 꽃처럼 - 김순지 초대전
  • 송영기 기자
  • 승인 2021.05.24 13:2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판타지  canvas,acrylic oil  161 x 226.5cm  2021)
(판타지 canvas,acrylic oil 161 x 226.5cm 2021)

 

          별처럼 꽃처럼 - 화가 김순지 초대전

     "별을 쥐고 있는 여자가"가 별로 그린 판타지

 

아름다운 미모에 전반의 생애보다 후반의 삶이 빛나는 화가라고 말할수 있는 다재다능한 작가이자 화가인 그녀, 자기 손에 "별을 쥐고 있는 여자"가 별로 그린 판타지, 별처럼 꽃처럼 (Like a Flowers,Like a Stars) 김순지 초대전이 서울 인사동 인사아트 플라자 갤러리에서 2021.5.19(수) - 5.25(화)까지 열리고 있다.

 

(판타지 - 부분확대)
(판타지 - 부분확대)

충북 영동 출생으로 1970년 황간 초등학교 교사를 시작으로 미스코리아 심사위원(1988,89,93) 북경 국가화원을 졸업 (1989-1992)하고, KBS MBC 드라마작가 공모에 1981,1983년에 각각 당선하여, MBC 8.15 특집드라마 "생인손"이란 희트작과 KBS드라마게임을 데뷔작으로 숱한 집필을 하였다.

 

(판타지 - 부분확대, 판타지 그림의 등나무 붉은 꽃속에 은하의 별이된 환상적인 여인의 뒷모습이 아련히 어른거린다)
(판타지 - 부분확대, 판타지 그림의 등나무 붉은 꽃속에 은하의 별이된 환상적인 여인의 뒷모습이 아련히 어른거린다)

 

(전시회의 메인 간판 대형그림인 '판타지' 앞에서 작가 김순지 화백과 함께 선  도운 송영기 기자)
(전시회의 메인 간판 대형그림인 '판타지' 앞에서 작가 김순지 화백과 함께 선 도운 송영기 기자)

 

(꽃구름속에 - 부분확대, 이 그림의 보라색 등나무꽃 속에도 여인의 뒷모습 환상이 서려있다)
(꽃구름속에 - 부분확대, 이 그림의 보라색 등나무꽃 속에도 여인의 뒷모습 환상이 서려있다)

그리고 1994년 장편소설 "별을 쥐고 있는 여자" 1부 2부 3부 를 출간하여 베스터셀러작가 반열에도 올랐었으며, 1969년 청주문화원에서 제1회 개인전을 시작, 금년이 제 11회가 되고, 단체전은 300여회 참가한 화가이다.

박명인(朴明仁) 미술평론가에 의하면 2004년 인사동 갤러리에서 " Blood Painting"을 전시하기도 했던 김순지 화가는 지금까지 살아온 억척스런 끈기와 이번 전시작품에서 보여주는 독창성은 세계시장에서 상업적 가치를 인정 받을수 있다는 기대감을 갖게 하는데, 김순지는 꽂과 인물을 조형적인 선과 색으로 인식된 시각적 미를 창작함으로써 감상자의 환상미각을 자극하여 회화적 쾌감을 느끼게 한다는 것이다.

 

(꽃구름 속에)
(꽃구름 속에)

 

(꽃처럼 별처럼 1 - 별을 손에 쥔 여인인 화가 자신의 자화상일 것같다)
(꽃처럼 별처럼 1 - 별을 손에 쥔 여인인 화가 자신의 자화상일 것같다)

따라서 선과 색에 의한 "Galaxy Technic " 은하수 기법이 회화적 양식으로 새로이 탄생하면서 김순지 화풍의 독창성이 창조되어 인간의 정신을 힐링(Healing) 하게 하는 예술미의 가치가 빛나게 될것이라 하니 김순지 화가의 그림은 보는 사람들 각자의 시각적 감성에 따라 편하게 느끼고, 전시회 제목처럼 " 별처럼,  꽃처럼, 꿈을 그리"면 될것이다.

(*참조 평론 '꽃처럼 별처럼- Galaxy Technic 기법이 회화적 양식으로 탄생')

 

(넘치는 사랑)
(넘치는 사랑)
(꽃처럼 별처럼 2,   꽃처럼 별처럼 3)
(꽃처럼 별처럼 2, 꽃처럼 별처럼 3)

 

(나의 우주는 당신, 나의 은하는 너 ! , You Are My Galaxy !  canvas, acrylic oil  153 X 210cm)
(나의 우주는 당신, 나의 은하는 너 ! , You Are My Galaxy ! canvas, acrylic oil 153 X 210cm)

(사진촬영 : 글로벌뉴스통신, 송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혜연 2021-10-07 13:28:22
김순지선생님~!!!!! 하늘나라에서는 부디 좋은그림만 그릴수있기를 기원하는바입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