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을 넘어 생활로...”생활ESG행동 확산 이어져
상태바
기업을 넘어 생활로...”생활ESG행동 확산 이어져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5.26 2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생활ESG행동) 생활ESG 8문 8답
(사진제공: 생활ESG행동) 생활ESG 8문 8답

[군포=글로벌뉴스통신] 최근 ESG경영이 경제계의 화두가 되는 가운데,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민주주의(Governance)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시민들이 결성한 시민모임 생활ESG행동의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지난 3월 20일 ‘ESG청년플랫폼’발족을 시작으로 활동을 개시한 생활ESG행동은 4월 20일  ‘국민제안’행사를 통해 전국적으로 의제를 제시하였다. 그리고 국민제안에 동참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전국적으로 확산하고 있다.

 생활ESG행동은 국민제안 이후 시민들의 움직임을 제도화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7일 경기도의회의 ‘ESG 미래사회를 위한 우리들의 행동방정식 토론회’이후 5월 26일 경상남도 의회에서 ‘산업, 기업과 생활환경에서의 ESG’라는 주제로 토론을 진행한다. 지방의회에서의 정책 토론을 통해 지역과 생활환경에서의 과제를 논의한다는 의미에서이다.

 이런 움직임에 발맞추듯 여러 단체에서 업무협약(MOU)를 통해 각 분야에서의 생활ESG확산, 정책의제 발굴의 의제에 동참하고 있다. 생활ESG행동은 5월 27일 한국무형문화예술교류협회와 5월 31일 대한수의사회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 업무협약을 통해 분야별 정책의제 발굴과 생활ESG확산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마지막으로 생활ESG 지역 네트워크를 통해 풀뿌리공동체로의 확산을 도모한다.  5월 27일 ‘생활ESG 청주 네트워크’가 최초로 발족한다. 이날 행사에는 이낙연 전 총리가 생활ESG의 최초제안자로서 생활ESG확산을 독려할 예정이다.

(사진제공: 생활ESG행동) 생활ESG 8문 8답
(사진제공: 생활ESG행동) 생활ESG 8문 8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