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창업상권활성화센터, ‘제3회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상태바
과천시 창업상권활성화센터, ‘제3회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 박영신 기자
  • 승인 2021.05.28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과천시)과천시 창업상권활성화센터, ‘제3회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1
(사진제공:과천시)과천시 창업상권활성화센터, ‘제3회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1

[과천=글로벌뉴스통신]과천시 창업상권활성화센터는 27일(목), 시민회관 2층 창업상권활성화센터에서 ‘제3회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3회째를 맞는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 기업을 발굴하고, 관내 창업 인프라 조성과 지역 우수기업 육성을 위해 개최되고 있다.

과천시 창업상권활성화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경진대회에는 총 11팀이 참가하였으며, 서류심사로 8팀을 선발한 후, 엑셀러레이팅과 창업 분야 전문가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4팀을 선발하였다. 

최우수상은 지능형 바이오 프로세스 기반의 자동화 로봇을 소개한 신상 씨가 수상했다.

우수상은 빅데이터 기반의 비대면 패션리테일 전문 인재 양성 O2O 플랫폼을 소개한 김승준 씨가, 장려상에는 민감성 피부 완화를 위한 피부 케어박스 정기구독 플랫폼 서비스를 소개한 김은희 씨와 농업관수 대체 용품 개발 및 보급 아이템을 소개한 이동현 씨에게 돌아갔다.

과천시 창업상권활성화센터는 수상팀에 대해 센터 내 창업보육실 입주 혜택을 제공하고, 최대 1년 6개월 간의 보육기간 동안 성공적인 창업이 될 수 있도록 판로개척 방법, 상품화 요령 등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순범 경제복지국장은 “좋은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꿈나무들이 안정적으로 창업을 하고 정착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과천시민회관 2층에 위치한 창업상권활성화 센터는 창업보육실과 교육장 등을 갖추고 있으며, 과천시 창업 및 상권 활성화를 위해 창업교육부터 소상공인 역량강화, 컨설팅 지원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