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하루 10분 마음 돌봄’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충북,하루 10분 마음 돌봄’프로그램 진행
  • 이재민 기자
  • 승인 2021.05.31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글로벌뉴스통신]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원장 신찬인)은 오는 6월 온라인 수업과 대면수업의 병행으로 학교생활, 친구관계 등에서 경험하는 스트레스를 대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초등학생(4~6학년)·중학생을 대상으로 6월 온라인 마음 돌봄 교실‘하루 10분 마음 돌봄’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에서는 지난 2021년 1월부터 매월 청소년의 생활 속 심리적 변화의 흐름에 따른 맞춤형 심리지원을 위해 온라인 마음 돌봄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6월 온라인 마음 돌봄 프로그램에선‘하루 10분 마음습관 다이어리’활용, 마음챙김 기반의 명상을 통해 자신의 마음을 돌보는 방법을 배워 스트레스 상황에서의 감정 조절, 마음건강 유지를 위한 시간을 마련한다.

온라인 마음 돌봄 교실은 ZOOM을 활용한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충북 도내 초등학생(4~6학년), 중학생 대상별 8명, 선착순 마감으로 현재 전화로 접수 받고 있다(문의 : 상담팀 043-220-6829).

신찬인 원장은“학기가 시작한지 벌써 3개월이 지나는 시점에서 코로나 이후의 달라진 환경 속에서 경험하는 스트레스를 마음습관 다이어리를 활용해 자신의 마음 컨디션을 체크함으로써 마음 돌봄을 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