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 축제 기획 아카데미 1기 참여자 모집
상태바
금천 축제 기획 아카데미 1기 참여자 모집
  • 주성민 기자
  • 승인 2021.06.02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0일(목)까지 참여자 50명 선착순 모집
교육과정 수료 후 축제 기획에 참여하는 ‘축제 기획단’ 활동 기회 부여

[서울=글로벌뉴스통신] 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용진)은 6월 ‘2021년 축제 기획아카데미’ 1기 과정을 운영, 참여자 50명을 모집한다. 

‘금천 축제 기획아카데미’는 지역민이 주체가 되어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참여하는 축제 전문 인력 양성사업이다. 지역 내부의 문화예술적 소통과 화합력을 높이고, 지역 내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주민주도형 ‘2021년 금천하모니축제’를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국내 축제 분야 전문가 9인이 진행하는 일반 교육과정(10회차)과 ‘금천구 축제 기획단’ 으로 활동하는 심화과정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포스트제공:금천구)금천 축제기획 아카데미 1기 참여자 모집.
(포스트제공:금천구)금천 축제기획 아카데미 1기 참여자 모집.

참여 신청 기간은 5월 24일(월)부터 6월 10일(목)까지이며, 모집 대상은 금천구민 혹은 금천구가 주 활동근거지이며 축제 기획 운영에 관심 있는 자이다. 

일반 교육 과정 수료 후 축제기획단 참여 의지가 있는 참여자는 ‘2021년 금천하모니축제’ 축제기획단으로 활동하게 된다.

교육은 방역지침 준수하에 대면교육으로 진행되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 등으로 대면교육이 불가할 경우, 화상회의 플랫폼 ZOOM, 유튜브 생중계 등의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용진 금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사업을 통해 축제 분야를 비롯한 문화 예술 활동 전반에 관심 있는 금천구민의 기획 운영 역량 증대 및 전문성 강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 내 활동력을 갖춘 축제 전문가를 배양하여 금천구 대표 축제의 핵심 콘텐츠를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재)금천문화재단 문화사업팀(☏02-809-8238)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