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올해도 섬유소재기업 역량강화 지원에 발벗고 나선다
상태바
부산시, 올해도 섬유소재기업 역량강화 지원에 발벗고 나선다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6.03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개발’부터 ‘사업화’까지 지난해부터 5년간 단계별 추진
올해는 ‘친환경 고부가 섬유소재 개발’컨셉으로 지역 기업 5개사 지원
(사진제공:부산시) 섬유소재기업 수요맞춤형 역량강화 사업
(사진제공:부산시) 섬유소재기업 수요맞춤형 역량강화 사업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2일(수)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부산 섬유소재기업 수요맞춤형 역량강화 사업」으로 ‘친환경 고부가 섬유소재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올해 사업은 정부의 그린뉴딜 산업 정책에 대응하기 위한 친환경 섬유 및 공정이 컨셉으로 리사이클 섬유소재 개발, 친환경 섬유 제품 개발, 섬유 관련 에너지 절감 공정분야 개발 등을 지원하며, 기업당 최대 1,500만원까지 시제품 제작비용을 받을 수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서 및 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DYETEC연구원 부산섬유소재진흥센터 홈페이지(http://busan.dyetec.or.kr/)에서 확인하여 제출하면 된다. 서류평가 등을 통하여 5개 수혜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지난해 지원사업 대상인 섬유관련 R&D 지원 2개 기업, 시제품 제작지원 7개 기업 등 총 9개 기업의 성과를 조사한 결과, 지원사업 관련 제품 매출액 약 3.5억원과 신규 고용창출 9명 등 경제적 성과와 함께 특허출원 10건의 기술적 성과가 발생하였다.

대표적인 성과사례로는 ㈜유영산업에서 지원사업으로 개발한 ‘친환경 PET 원착사 활용 환편니트자카드 원단’ 기술을 일부 적용하여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 그린벤처 프로그램(2021년~2023년, 국비 30억원)에 지역 4개 기관이 공동으로 참여한 것으로 최종 선정 결과를 앞두고 있다.

신창호 부산시 미래산업국장은 “부산지역의 섬유소재 산업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기업과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기업의 애로사항을 수시로 파악하고,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기업들의 R&D 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