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호선, 국회 선정 제1회 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임호선, 국회 선정 제1회 의정대상 수상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1.06.04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임호선 의원실)대한민국 국회 선정 제1회의정대상_입법부문_임호선 의원수상
(사진제공:임호선 의원실)대한민국 국회 선정 제1회의정대상_입법부문_임호선 의원수상

[국회=글로벌뉴스통신]임호선 의원(더불어민주당. 충북증평진천음성)이 국회가 선정한 “제1회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임 의원은 4일(금)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73주년 국회 개원기념식에서 “실종아동등의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임호선 대표발의)” 등 우수한 입법활동을 인정받아 입법활동 부문 의정대상을 받았다.

의정대상은 국회 사무처가 교수・변호사 등 외부 전문가와 함께 법안의 독창성, 법제적 완성도, 정책 효과 등의 기준으로 개별 법률안을 평가한 공신력 있는 상으로 올해는 30개 법률안이 우수법률로 선정됐다.

임호선 의원이 대표발의한 실종아동보호법은 아동이나 치매환자 등이 실종됐을 때 인근 주민에게 실종경보 문자를 보내는 내용으로 그 시급성이 인정되어 작년 11월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바 있다.

임 의원은 “일선 현장에서 요구하신 내용이 있었기에 법률안 개정까지 이어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국민의 생활안전을 더욱 보호할 수 있는 입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