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사랑페이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시행
상태바
안양사랑페이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시행
  • 박영신 기자
  • 승인 2021.06.07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글로벌뉴스통신]안양의 지역화폐인‘안양사랑페이’사용이 더욱 편리해졌다.

안양시는 7일(월) 스마트폰의 앱(삼성페이)을 통한 안양사랑페이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를 6월부터 시행 중이라고 밝혔다

기존에는 안양사랑페이를 소지하고 다녀야만 결제할 수 있어 불편함이 있었지만 이제부터는 그럴 필요가 없게 된 것이다.

모바일 결제를 원하는 시민은 해당 앱에 카드 추가 후 안양사랑페이를 등록, 휴대폰을 카드결제 단말기에 터치해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다만 이 서비스는 해당 앱 설치가 불가능하거나 아이폰인 경우는 이용 할 수 없다

안양사랑페이는 또 이달부터 20만원이상 사용 또는 20만원 이상을 충전한 신규 이용자의 경우 소비지원금 5만원 추가혜택이 주어진다. 이 5만원은 1개월 이내 사용해야 혜택을 받게 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지역화폐 모바일간편결제를 통한 사용자 편의성 제공과 이번 소비지원금 지원으로 지역 내 소비-생산-판매-고용의 선순환 경제 회복을 유도하고 소상공인과 지역상권 활성화에 촉매가 되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사랑페이는 관내 연매출 10억 이하의 가맹점 2만4천여개소에서 사용할 수있고, 충전금액 30만원까지 10% 할인받으며, 소득공제 30%의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안양시)안양사랑페이 간편결제
(사진제공:안양시)안양사랑페이 간편결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