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송정지구~산본2동 '31번 버스' 10일 새벽 운행
상태바
군포시 송정지구~산본2동 '31번 버스' 10일 새벽 운행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6.10 0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군포시)군포 송정지구~산본2동 '31번 버스' 10일 새벽 운행
(사진제공: 군포시)군포 송정지구~산본2동 '31번 버스' 10일 새벽 운행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 송정지구에서 산본2동을 잇는 시내버스 신설 노선 '31번 버스'가 10일 정식 운행에 돌입한다.

이날 오전 5시30분 부곡공영차고지에서 첫차가 출발해 송정지구와 대야미역을 돌아 다시 송정지구를 거친 뒤 송부파출소, 군포시보건소, 수리산역, 산본역, 군포시청, 금정역, 산본2동 행정복지센터 등을 경유한다. 전체 노선 중 전철역을 네 군데 편성해 교통 편의성을 높였으며, 초등학교와 행정복지센터 등의 접근성도 고려했다.

친환경 정책에 따라 전기버스 5대와 천연가스버스 6대 등 저공해 차량 11대가 8~10분의 배차간격으로 운행된다. 임산부·어린이·장애인 등 교통약자층의 이용을 고려해 저상버스 형태를 갖췄다.

31번 버스를 운영하는 (주)산본여객은 시로부터 처음으로 정식 인가를 받은 시내버스 운송업체다. 기존 타 지자체에 근거를 둔 업체가 아닌 시 자체 허가를 받은 곳이라는 점에서 추후 노선 신설 등에 있어 탄력적 운영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시는 추후 삼성마을 인근 주민들과 산본고교 통학생 등의 편의를 고려한 2개 노선을 추가 신설해 올 하반기 내 순차적으로 운행을 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