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이화여대, ‘생활과학교실’ 수강생 모집
상태바
마포구-이화여대, ‘생활과학교실’ 수강생 모집
  • 주성민 기자
  • 승인 2021.06.10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학년 초등학생 대상,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온라인 강의 운영

[서울=글로벌뉴스통신]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지역 내 2~5학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2021년 3기 생활과학교실’ 참가자를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자료제공:마포구)수강생 모집 안내문.
(자료제공:마포구)수강생 모집 안내문.

‘생활과학교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마포구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체험 실험을 포함한 강의를 통해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자 구가 2008년 처음 실시한 이후 현재까지 꾸준하게 진행해 온 사업이다.

(사진제공:마포구)지난 생활과학교실 활동 모습.
(사진제공:마포구)지난 생활과학교실 활동 모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해부터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해 진행하고 있으며, 비대면 원격 수업에 맞는 우수 영상을 제공받아 장소 및 시간에 관계없이 과학 실험을 진행할 수 있어 학부모 및 참여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2021년 3기 생활과학교실’ 역시 전면 온라인 수업으로 이뤄지며 7월 12일부터 9월 19일까지 총 10회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생 모집 기간은 오는 6월 22일까지로 마포구청 홈페이지(www.mapo.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 기간 이후 추첨을 통해 참가 학생이 선정된다.

생활과학교실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마포구 교육지원과(02-3153-895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과학 실험 및 체험 기회를 통해 과학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동시에 코로나로 인해 심화된 학습격차를 완화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많은 학생이 생활과학교실에 참여해 유익한 경험을 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