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ESG행동, 생활ESG 확산과 국민건강 의제 발굴 공동 실천 선언
상태바
생활ESG행동, 생활ESG 확산과 국민건강 의제 발굴 공동 실천 선언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6.10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생활ESG행동)생활ESG행동, 생활ESG 확산과 국민건강 의제 발굴을 위한 공동 실천 선언식
(사진제공:생활ESG행동)생활ESG행동, 생활ESG 확산과 국민건강 의제 발굴을 위한 공동 실천 선언식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생활ESG행동은 6월 10일(목) 오후 2시, 코로나 19의 확산 방지를 선도해 온 한국신지식인협회 중앙회, 대한요가회 코로나19 요가비상대책위원회, 필라테스·피트니스 사업자 연맹과 생활ESG 확산과 국민건강 의제 발굴을 위한 공동 실천 선언식을 진행했다.

 이날 선언식은 필라테스‧피트니스 요가 사업자 연맹 사무실에서 생활ESG행동 박은철 상임집행위원장, 한국신지식인협회 김종백 회장, 대한요가회 코로나19 비상대책위원회 강기영 위원장, 필라테스·피트니스 사업자 연맹 박주형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선언식은 ‘생활ESG 공동 실천 선언문’낭독과 서명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생활ESG 공동 실천 선언문’에는 △ 생활ESG 공동 실천방안 마련 및 동참 △ 생활ESG 확산을 위한 다자간 협의체 구성 △ 사회공헌을 위한 교류활동 등의 내용이 담겼다.

한국신지식인협회 중앙회 김종백 회장은 “생활ESG에 공감하고,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라고 말했다.

대한요가회 코로나19 비상대책위원회 강기영 위원장은 “다른 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할 때에도 환경을 고려하는 내용이 들어가 있었다.”라며, “교육프로그램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있고, 생활ESG 공동실천 이행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생활ESG행동 박은철 상임집행위원장은 “이러한 의제들이 논의되는 장이 열렸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생활ESG행동은 지난 4월 20일 ‘생활ESG행동 국민제안’ 행사 이후 ‘대전환을 위한 10대 위대한 약속’을 확산하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관계자는 생활ESG의 환경, 사회, 거버넌스에 대한 의제가 기업에만 머무르지 않고 국민의 일상 속에 자리잡고, 이 의제가 공동체를 위한 실천으로 이어지게 될 것이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