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동, “산업용 헴프로 신시장 개척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해달라”
상태바
김형동, “산업용 헴프로 신시장 개척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해달라”
  • 김점선 기자
  • 승인 2021.06.14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칠승 장관, 안동상공회의소, 명인안동소주 등 방문해 기업경영 애로사항 청취
(사진제공 : 글로벌뉴스통신) 안동.예천 국회의원 김형동
(사진제공 : 글로벌뉴스통신) 안동.예천 국회의원 김형동

[안동=글로벌뉴스통신]국민의힘 김형동 의원(경북 안동·예천)은 10일(수)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장관과 경북 산업용 헴프(대마) 규제자유특구를 방문하여 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특구 입주기업인들의 현장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형동 의원은“산업용 헴프 규제자유특구에서 합법적으로 산업용 대마를 생산·가공·판매할 수 있는 법 개정안을 발의한바 있다”고 말하면서“규제자유특구 내에서 산업용 헴프에 대한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사업추진으로 CBD산업의 신시장 개척을 위해서는 정부의 아낌없는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권 장관은 "헴프의 안전한 관리를 바탕으로 실증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며“새로운 시장을 열어갈 수 있도록 관계부처와 협의해 규제법령을 적극적으로 정비해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헴프 규제자유특구 방문 이후 권 장관은 웰츄럴바이오, 백년소공인‘명인안동소주’와 안동상공회의소 등을 차례로 방문해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따른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역경제의 활력 회복 방안 등도 논의했다.

김형동 의원은 코로나로 가장 피해를 보고 있고 어려움이 가중된 분들이 소상공인인만큼 이들을 위한 두텁고 실질적인 지원 대책을 마련해 달라고 당부했고 권 장관은 현실적인 대책을 세워 소상공인 지원에 대한 정부의 정책추진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