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 제10차 정기회 참석
상태바
포항시 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 제10차 정기회 참석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6.14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장 제19대 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 부회장 추대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규탄 성명 발표
어린이 목욕용품에 대한 안전성 확보기준 강화 건의

[포항=글로벌뉴스통신]김병삼 포항시 부시장은 14일 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 제10차 정기회 영상회의에 참석했다.

포항시 등 16개 대도시의 시장 및 부시장이 참석한 이번 회의는 제19대 협의회 임원 선출 및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규탄 성명, 건의안건 처리를 위해 개최됐다.

대도시시장협의회 임원은 회장 1인, 부회장 3인, 사무총장 1인이며, 임기는 1년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해 제7차 정기회의에서 제18대 부회장으로 추대됐으며, 이날 다시 제19대 부회장으로 추대돼 1년간 50만 이상 대도시의 협력사업을 이끌어가게 됐다.

(사진제공:포항시)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 제10차 정기회 개최
(사진제공:포항시)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 제10차 정기회 개최

이날 참석자들은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결정 철회를 요구하는 성명서와 항의 피켓을 통해 주변 국가의 안전과 해양 환경에 위험을 초래하는 일본 정부의 일방적인 조치를 강력히 규탄했다.

아울러, 어린이 욕조 제품은 신체와 직접 접촉하는 제품으로 안전성 기준이 높아야 하나, 현재 기타 어린이 제품으로 분류돼 *공급자 적합성 확인만으로 KC인증을 받은채 시중에 유통되고 있어 이에 포항시는 어린이 신체에 직접 접촉하는 목욕용품을 안전확인대상 어린이 제품으로 분류하고 어린이용 목욕용품의 안전기준을 신설하는 ‘어린이제품 안전 특별법 시행규칙’의 개정도 건의했다.

대도시시장협의회 제19대 부회장 추대 소식을 접한 이강덕 시장은 “깊은 책임을 느낀다”며, “국가 균형발전과 지방 50만 대도시의 위상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