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영도구, 제20회 태종대 반딧불이 관찰 체험 행사 개최
상태바
부산 영도구, 제20회 태종대 반딧불이 관찰 체험 행사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6.14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영도구) 제20회 태종대 반딧불이 관찰 체험 행사 
(사진제공:영도구) 제20회 태종대 반딧불이 관찰 체험 행사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영도구(구청장 김철훈)는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태종대에서 지난 13일 ‘제20회 태종대 반딧불이 관찰 체험 행사’를 「영도 어게인! 자연의 빛을 발하다!」라는 주제로 개최하였다.

행사는 영도구와 맑고푸른삶터영도21추진협의회, 부산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주최로 태종대 유원지내 체육공원 및 태종사 일원에서 열렸으며 반딧불이 우화교실, 관찰‧체험, 생태전시회, 도보체험 등 가족과 함께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반딧불이와의 한마당을 마련하여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또, 야간에는 반딧불이 출몰시간에 맞추어 지상의 별! 반딧불이를 직접 감상하면서 동심으로 떠나는 여행의 시간도 가졌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의해 체험 참여자는 모두 사전접수를 통해서 실시하였으며, 행사시 방역수칙 준수 등에 철저를 기하였다.

특히, 이번 반딧불이 관찰 체험행사는 그동안 일상에 지친 우리들에게 자연의 신비함을 체험하면서 동시에 아이들에게는 생태교육의 장을 어른들에게는 추억과 향수를 느끼게 하는 가족단위의 환경행사였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할 만하다.

김철훈 구청장은 “앞으로도 반딧불이 보호를 위해 관계 전문가 자문, 세미나 개최, 반딧불이 분포 및 출현빈도 모니터링 등 서식지 보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