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원 IBK기업은행장, 강원 지역 찾아 기업인들과 소통
상태바
윤종원 IBK기업은행장, 강원 지역 찾아 기업인들과 소통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1.06.16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기업은행)사진은 15일 윤종원 기업은행장(왼쪽 두 번째)이 경기도 이천에 있는  생활의료기기 개발업체 해피엘앤비를 방문해 김두상 대표(왼쪽)와 관계자로부터 공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

[서울=글로벌뉴스통신]윤종원 기업은행장이 거래 중소기업과의 소통을 이어가고 영업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원주와 이천 지역을 찾았다.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지난 15일 윤종원 은행장이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서울에프엔비(대표 오덕근)와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해피엘앤비(대표 김두상)를 방문했다고 16일(수) 밝혔다.

130여개의 다양한 유가공제품을 생산하는 서울에프엔비는 전 생산단계에서 에코라인을 도입하여 친환경 경영을 실천할 뿐 아니라 사내카페, 어린이집 운영 등 직원복지와 다양한 사회공헌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는 기업이다.

윤 행장은 “2005년 설립 후 해마다 25%씩 성장하는 것은 ESG경영을 적극 실천하는 대표님의 뚜렷한 경영철학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IBK와 함께 지속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방문한 해피엘앤비는 침구형 의료기기, 자동온열기 등 생활의료기기를 비롯하여 일회용 개별포장 방식의 화장품을 개발하여 세계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다.

김 대표는 “인도, 필리핀 등 주요 수출국가의 코로나 확산으로 의료기기 수출에 애로가 있었다”며, “작년부터 새로운 분야에 투자하여 올 가을 신제품을 출시 예정인데, IBK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윤 행장은 “기업의 경영ㆍ재무 상황을 종합 진단 후 맞춤형 지원프로그램을 제시하는 IBK 금융주치의 프로그램이 도입되면 도움을 드릴 수 있겠다”며, “코로나19가 빨리 종식되어 해외 수출이 더욱 활발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업방문과 함께 윤종원 은행장은 이천, 원주지역 영업점을 방문하여 직원들을 격려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장거리 출퇴근에 고생하는 격지 근무 직원들의 애로를 청취하여 제도 개선에 반영하기 위한 현장 방문”이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