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남 공공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상태바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남 공공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유제 기자
  • 승인 2021.06.17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글로벌뉴스통신] 전라남도와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준근, 이하‘진흥원’)이 4차산업혁명 시대의 핵심자원인 데이터를 활용한 ‘2021년 전라남도 공공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 제공 :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1 전라남도 공공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사진 제공 :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1 전라남도 공공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이번 공모전은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업 아이디어 및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육성함으로 혁신창업을 촉진하고 데이터 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운영되며,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아이디어 기획’과‘제품 및 서비스 개발’ 2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서류 및 발표 평가를 통해 대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 총 6개 팀을 선발하며, ▲대상 전라남도지사상과 상금 300만원 ▲우수상 전라남도지사상과 상금 200만원 ▲장려상 진흥원장상과 상금 10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특히 대상 선정작은 행정안전부의‘제9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 전라남도 대표로 참가하게 되는데, 진흥원에서는 사업화를 위한 보완사항 자문, 기술특허 및 저작권 등록 컨설팅, 마케팅 등 다양한 후속지원이 예정되있다.

 접수는 오는 7월 16일까지로, 공공데이터에 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제9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누리집(https://www.startupidea.kr)에서 전라남도에 해당하는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https://www.jcia.or.kr)을 참조하거나 ICT융합사업단(061-339-6933)에게 문의하면 안내가 가능하다.

 한편 지난해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은‘선박 입출항 예선서비스 정보체계 구축’ 아이디어는‘2021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데이터 플래그십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총 사업비 5.85억원으로 항만데이터와 AI를 활용한 선박 운영 자동분석 시스템을 지난 5월부터 개발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