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금곡고 학교 명상숲 완공식 개최
상태바
부산시교육청, 금곡고 학교 명상숲 완공식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6.18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산교육) 학교 명상숲 완공식 개최
(사진제공:부산교육) 학교 명상숲 완공식 개최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북구 금곡고등학교(교장 박성준)는 16일 오후 3시 김석준 교육감과 이명호 한국예탁결제원 사장과 박성준 금곡고등학교장, 이정경 금곡고등학교운영위원장, 신미옥 금곡고등학교학부모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명상숲 완공식을 개최했다.

이 명상숲은 한국예탁결제원(사장 이명호)의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되었다. 한국예탁결제원은 2018년부터 부산시교육청으로부터 학교 명상숲 조성에 적합한 학교를 추천받아 지난해 금사중, 다선중에 이어 6번째 학교 명상숲을 조성했다.

(사진제공:부산교육) 학교 명상숲
(사진제공:부산교육) 학교 명상숲

금곡고 명상숲은 교내 부지 627㎡에 탄소흡수와 학생들의 정서함양에 도움이 되는 이팝나무, 산수유 등 교목을 식재하고 산책로를 조성하여 학생들의 쉼터와 친환경 생태학습 공간으로 조성되었다.

한국예탁결제원은 이 명상숲 조성과 함께 금곡고에 청소년 교양도서 100권을 기증했다.

김석준 교육감은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을 위해 학교에 명상숲을 조성하는 것은 탄소중립 사회로 나아가는 밑거름이 될 것이다” 며 “우리 교육청은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학교텃밭, 명상숲 등 친환경 생태학습 공간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교육공동체의 생태·환경 감수성과 역량 제고를 위해 지속가능한 생태환경교육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