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박물관 온라인 체험 교육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안양박물관 온라인 체험 교육 프로그램 진행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1.06.21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시)안양박물관 랜선투어2
(사진제공:안양시)안양박물관 랜선투어2

[안양=글로벌뉴스통신]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은 6월 21일(월)부터 10월 31일(일)까지 <안양박물관 랜선 투어>와 <안양사세시기 春·夏>의 주제로 박물관 온라인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안양박물관 랜선 투어>는 6월 21일(월)부터 10월 31일(일)까지 유아, 초등, 청소년(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운영 중인 온라인 전시와 연계한 전시체험 프로그램이다. 참여자는 연령층에 맞게 제공하는 상설전시 워크시트와 함께 온라인 전시를 관람과 함께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석수동 마애종(경기도 유형문화재 제92호) 및 중초사지 삼층석탑(경기도 유형문화재 제164호) 등 지역문화재를 만들어 보며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게 구성했다.

<안양사세시기春·夏>는 6월 28일(월)부터 8월 31일(화)까지 진행하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영상콘텐츠와 만들기 체험을 통해 우리 전통 문화 속 절기와 세시풍속을 알아보는 프로그램이다.

(사진제공:안양시)안양박물관 랜선투어2
(사진제공:안양시)안양박물관 랜선투어2

지역문화유산 플랫폼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되는 영상콘텐츠는 박물관 전문 강사의 설명과 만들기 체험으로 절기와 세시풍속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만들기 체험은 식물심기, 꽃 비누 만들기, 부채 만들기, 봉숭아물들이기 등 세시풍속을 알아보는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모든 교육영상 콘텐츠는 재단 유튜브와 박물관 홈페이지에 공개하며, 체험 관련 교구재는 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유료로 신청하면 우편으로 받을 수 있다.

이번 박물관 온라인 교육은 코로나 19로 인해 체험 교육 기회가 줄어든 시기에 온라인과 교구재를 통한 비대면 체험으로 안양의 역사와 세시풍속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문의) 안양문화예술재단 박물관☎ 031) 687-090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