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문화재단 김승국 이사장, 시집 '들꽃' 펴내
상태바
노원문화재단 김승국 이사장, 시집 '들꽃' 펴내
  • 유제 기자
  • 승인 2021.06.22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시기, 희망과 위로를 전하는 시집

[서울=글로벌뉴스통신] 노원문화재단 김승국 이사장이 코로나19 시기, 희망과 위로가 되는 시집 『들꽃』을 펴냈다. 이번 시집은 문화기획자이자 중견 시인인 김승국 이사장의 다섯 번째 시집으로 총 83편의 시가 4부로 묶여 있다. 김 이사장은 이번 시집에서 세상을 바라보는 날카로운 시선을 선보임과 동시에, 불화가 아닌 포용으로 사람들의 삶에 대한 보편적 가치를 선명하게 조명한다.

 

(사진 제공 : 노원문화재단) 김승국 이사장
(사진 제공 : 노원문화재단) 김승국 이사장

이번 시집에서는 스산한 현실 밖의 따뜻한 것들을 그리워하며 형상화하는 「공간」, 땅을 뚫고 솟아오른 잡초의 끈질긴 생명에서 희망을 노래하는 「상황36」, 이 땅에서 자유를 위해 스러져간 수많은 청년의 붉은 외침을 노래한 「유홍초」 등 우리 삶의 단면을 섬세하고 날카롭게, 때로는 따뜻하게 그려낸다.

  문학평론가 하응백은 추천사에서 “김승국의 시는 외로움에서 출발한다”며 “김승국의 시는 그 외로움을 극복하여 꿋꿋한 남성성으로 사회적 자아를 굳건히 정립하여 나가고 있다.김승국의 시가 유약한 서정의 세계를 근간으로 하면서도 한편에서는 우리 사회의 장자(長子)의 모습을 보이는 이유가 이것으로 설명된다”고 설명한다. 

 

(사진 제공 : 노원문화재단) 들꽃 표지
(사진 제공 : 노원문화재단) 들꽃 표지

이번 시집은 자연의 색을 그림으로 담아내는 일러스트레이터 ‘소리여행’의 이미지가 시와 어우러져 읽는 즐거움을 더한다. 아름다운 언어와 미술을 함께 즐길 기회가 될 것이다.

김승국 이사장은 1985년 첫 시집 『주위 둘, 스케치 셋』, 1989년 두 번째 시집 『나무 닮기』, 1999년 세 번째 시집 『잿빛 거리에 민들레 피다』, 2011년 네 번째 시집 『쿠시나가르의 밤』을 펴냈으며 이어 이번에 다섯 번째 시집 『들꽃』을 펴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