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코로나19항체키트’ 웰스바이오 업무협약
상태바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코로나19항체키트’ 웰스바이오 업무협약
  • 안소라 기자
  • 승인 2021.06.22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항체 신속진단키트 국내 허가를 획득한 웰스바이오, 지역사회공헌 앞장서다
(사진:안소라) 웰스바이오 -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 국제나은병원
(사진:안소라) 웰스바이오 -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 국제나은병원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김재훈)는 21일 웰스바이오(대표·이근형, 최영호) 주식회사와 지역사회공헌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지속가능한 교류와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공헌을 위하여 공동으로 노력할 것을 합의함에 따라 ▲지역사회공헌과 복지증진에 대한 상호 협조 ▲care US COVID-19 IgM/IgG 제품에 대한 상호 협조 ▲기타 두 기관이 추진하는 제반활동에 대해 상호 협조를 다짐했다.

체외진단 전문업체 엑세스바이오 자회사인 웰스바이오(주)는 코로나19 항체 및 항원진단키트 제품군에 대해 유럽 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항체 신속진단키트 'care US COVID-19 IgM/IgG Ab'의 정식허가를 획득했다. 

웰스바이오(주)의 코로나19 항체 신속진단키트는 환자의 혈액을 채취해, 면역크로마토그래피 방법으로 10~15분 이내에 코로나 항체 중 IgM이나 IgG 형성여부를 현장에서 신속하게 진단해 낼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웰스바이오(주)는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릴레이 헌혈캠페인’ 행사를 지원하기 위해 300개를 후원했다. 

(사진:안소라) 웰스바이오, 코로나19 항체 신속진단키트 전달
(사진:안소라) 웰스바이오, 코로나19 항체 신속진단키트 전달

이에 협의회는 사회공헌활동으로 국제나은병원과 한마음혈액원과 협력하여 헌혈캠페인 참여자에게 코로나19 항체 생성여부 무료검사를 실시한다. 

한편,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코로나19극복을 위한 릴레이 헌혈캠페인이 오는 21일~24일 3일간 국제나은병원 버스정류장 앞에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