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조각가협회 ‘제부도 예술섬 프로젝트’로 아트파크를 가득 채우다
상태바
화성조각가협회 ‘제부도 예술섬 프로젝트’로 아트파크를 가득 채우다
  • 유제 기자
  • 승인 2021.06.22 2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문화재단, 제부도아트파크 실내전시 진행!

[화성=글로벌뉴스통신]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이 운영하는 제부도아트파크(화성시 서신면 제부리 190-2)에서 ‘제부도 예술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약부경(濟弱扶傾)>展이 6월부터 7월 14일까지 개최된다.

(사진 제공 : 화성시문화재단)  섬_최정태
(사진 제공 : 화성시문화재단) 섬_최정태

제부도의 명칭은 ‘강을 건널 때 노인은 부축하고, 어린아이는 업어서 건넌다’는 제약부경에서 유래되었다. 그 의미를 담아 이번 전시 <제약부경>展은 화성시 중견 작가와 신진 작가 다섯 명의 만남을 통해 서로 이끌고 도우며 코로나 팬데믹 상황을 극복하자는 의미에서 기획되었으며, 제부도아트파크 내부 공간에서 진행된다.

(사진 제공 : 화성시문화재단)  파도야놀자_명윤아
(사진 제공 : 화성시문화재단) 파도야놀자_명윤아

이번 실내전시에서는 최정태 작가의 <섬>, 명윤아 작가의 <파도야 놀자>, 이기라 작가의 <윤슬212>, 심영철 작가의 <Matrix Garden>, 강선흥 작가의 <배부른 물고기>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사진 제공 : 화성시문화재단)  윤슬212_이기라
(사진 제공 : 화성시문화재단) 윤슬212_이기라

이외에도 제부도아트파크 외벽에는 제부도 대표생물 벽화와 방문객이 직접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제부도 친구들&스케치북>, 시민 참여 조형 프로젝트 <제부 행복 [나무]>, 아트 벤치와 조형 작품 <바람: 바라는 마음, 공기의 흐름>展이 진행 중이다.

(사진 제공 : 화성시문화재단)  Matrix Garden_심영철
(사진 제공 : 화성시문화재단) Matrix Garden_심영철

4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는 ‘제부도 예술섬 프로젝트’는 아름다운 풍경과 작품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섯 번의 전시로 구성되어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프로젝트를 주최하는 화성조각가협회는 “이번 ‘제부도 예술섬 프로젝트’를 통해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제부도 주민들과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화성시 서남부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사진 제공 : 화성시문화재단)  배부른물고기_강선흥
(사진 제공 : 화성시문화재단) 배부른물고기_강선흥

 

제부도 이장과 주민들 또한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제부도 예술섬 프로젝트’가 방문객과 주민들에게 큰 위로가 된다고 전했다.

‘제부도 예술섬 프로젝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문화재단 공식 홈페이지(hcf.or.kr) 및 네이버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부도아트파크는 수요일부터 일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운영되며, 자세한 문의는 화성시문화재단 지역문화팀(031-290-4692)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