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건설경기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안양시, 건설경기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1.06.23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시청)건설경기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안양시청)건설경기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안양시사업시행자시공사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이 23일 안양시청에서 있었다.(사진 첨부)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 모든 분야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대규모 건설공사를 통해 지역주민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건설업체의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취지다.

이날 협약은 비산1동주민센터주변지구 ․ 덕현지구 ‧ 비산초교주변지구 ‧ 융창(아)주변지구 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 등 4개 사업시행사, 한신공영㈜, DL이앤씨(주), 코오롱글로벌(주), 대우건설(주), 현대건설㈜, SK에코플랜트(주), DL건설(주) 등 7개 시공사가 참여했다.

협약에 따라 안양시, 이들 사업시행자와 시공사는 공사를 함에 있어 안양관내 소재 공사 ․ 용역업체와 하도급 계약을 맺게 된다.

관내 업체에서 생산한 자재를 구매하고 인력채용도 지역 건설근로자를 우선으로 하게 된다. 관내 소재 건설장비 업체 및 지역식당 적극 이용 등도 협약서 내용에 담고 있다.

안양시는 지난해까지 호원초교주변지구 등 6개 재개발 사업지구와 지역경제활성화 협약을 체결해 지역 소상공인에게 1천221억원 넘는 유발효과를 올린바 있다.

이날 협약에 참석한 각 지구별 사업시행사와 시공사는 지역주민과 상생하고, 어려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힘쓰겠다고 입을 모았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협약에 응해준 사업시행자와 시공사 측에 감사를 표하고, 상생의 길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