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2020년 기준 경제총조사 실시
상태바
단양군, 2020년 기준 경제총조사 실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1.06.24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단양군)단양군청사
(사진제공:단양군)단양군청사

[단양=글로벌뉴스통신] 충북 단양군은 지역 내 2982개 사업체를 대상으로 7월 30일까지 ‘2020년 기준 경제총조사’를 실시한다고 23일(수) 밝혔다.

통계청 주관으로 매 5년마다 실시하는 국가지정 통계조사인 경제총조사는 국내 사업 전반에 대한 생산·고용·경영실태 등 구조와 분포를 파악해 정부의 정책 수립이나 연구·분석, 타 통계자료 작성 시 기초자료 제공 등으로 활용된다.

조사항목은 공통 13개(사업체명, 소재지, 사업자등록번호 등)와 특성항목 24개(재고액, 연간 생산량, 사업체 건물 연면적, 일일 평균 영업시간 등) 등 총 37개 항목을 조사할 예정이다.

조사항목 중에는 2015년 기준 조사와 달리 공통항목에서 운영 장소가 추가됐으며, 특성항목에서는 무인결제기기(키오스크) 도입 여부, 배달(택배) 판매 여부, 디지털 플랫폼 거래 여부, 편의시설 개수 등 4개 항목이 추가됐다.

한편, 인터넷 조사를 희망하는 사업체는 오는 7월 9일까지 채용된 조사원으로부터 참여번호와 비밀번호를 부여받아 경제총조사 누리집(http://www.ecensus.go.kr)에 접속해 조사를 진행하면 된다.

이 기간에 참여하지 않은 대상자는 오는 7월 30일까지 조사원이 사업체를 방문해 현장 면접조사를 진행하게 된다.

군은 원활한 조사 수행을 위해 15명의 조사요원을 채용해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이틀간 조사원 교육을 실시하는 등 조사 준비를 마쳤다.

군 관계자는 “경제총조사는 사업체의 세부항목을 조사해 정부 정책 수립 및 각종 연구·분석에 활용하는 중요한 통계조사이다.”라며 “사업체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