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춘선숲길 갤러리 아시아의 탈전 개최
상태바
경춘선숲길 갤러리 아시아의 탈전 개최
  • 유제 기자
  • 승인 2021.06.24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계 탈 콜렉터 김정환 박사의 소장 탈 200여 점 전시-

[서울=글로벌뉴스통신]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김승국)은 오는 6월 26일부터 7월 18일까지 경춘선숲길 갤러리에서 <아시아의 탈(가면)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를 통해 화랑대 철도공원을 방문하는 구민들에게 더욱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탈에 담겨있는 역사와 문화, 신비로운 이야기들을 전하고자 한다.

 <아시아의 탈(가면)전>은 가면 수집가이자 한국축제문화연구소 대표 연구원 김정환 박사가 전 세계 곳곳을 다니며 수집해온 가면 중 몽골, 티벳, 인도, 스리랑카, 캄보디아 등 아시아 18개국의 탈 200여 점을 한자리에 모아 선보이는 전시이다.

(사진 제공 : 노원문화재단) 아시아의 탈(가면)전 포스터
(사진 제공 : 노원문화재단) 아시아의 탈(가면)전 포스터

탈은 인류 역사만큼이나 오랜 기원을 지닌 주술적·종교적·예술적 표현물로써, 고대부터 현재까지 인간의 모든 삶 속에 깊숙이 자리잡고 있는 영혼의 예술이다. 각각의 다채로운 형태를 지닌 탈(가면) 200여 점은 국가별로 전시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즐겁게 감상할 수 있다.

 6월 24일(토) 시작으로 매주 주말(토, 일) 오후 2시에는 도슨트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7월 16일(금) 오후 6시 30분에는 경춘선숲길 갤러리 야외무대에서 아시아의 탈과 걸맞은 퓨전국악단체 ‘아요풍류’의 해금 공연도 예정되어 있다.

 노원문화재단 김승국 이사장은 “형형색색의 탈에 담긴 신비한 역사와 문화를 살펴보는 귀중한 시간이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매번 특색있는 전시로 구민들이 찾아오는 경춘선숲길 갤러리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경춘선숲길 갤러리의 운영시간은 화~금 14:00~20:00, 토~일 12:00~20:00으로 월요일 및 공휴일은 휴관이며, 누구나 무료로 자유로운 관람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www.nowonarts.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