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시와 학교 주차시설 개방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시와 학교 주차시설 개방 업무 협약 체결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6.28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시와 학교 주차시설 개방 업무 협약 체결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시와 학교 주차시설 개방 업무 협약 체결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지명숙)은 6월 28일 교육지원청 백운홀에서 군포시(시장 한대희), 군포도시공사(사장 원명희)를 비롯한 관내 3개 학교(흥진초, 흥진중, 흥진고)와 ‘학교 주차시설 개방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에 참여한 기관들은 군포지역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학교 주차공간을 지역사회와 공유하는 데 협력하고, 나아가 지역사회와 학교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았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학교들은 시설 공사 이후, 교육활동에 지장이 없는 범위(방과후 및 주말)에서 지역 주민들에게 주차시설을 무료로 개방할 예정이다.

또한,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학교 주차장 개방에 따른 적극적 행정지원으로 업무협약 기관 간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군포시는 주차 시설물 설치 및 행·재정적 지원을 수행하며, 도시공사는 주차장 시설유지와 운영관리를 맡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기관과 지역사회가 상호 협력하여 주차 과밀 지역 내 주차난 해소에 기여하고, 학교 주차시설 환경개선으로 인한 학교 주변의 방범 강화 효과가 기대된다.

지명숙 교육장은 “이번 협약은 학교 주차시설을 지역사회에 개방하여 지역사회와 교육기관이 서로 상생하고 공유하는 좋은 선례가 되었으면 한다”면서 “앞으로도 학생 교육활동이 보장되는 범위에서 학교 주차장 개방사업이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