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2021년 2분기 소상공인 정책자금 이차보전금 신청 접수
상태바
음성군, 2021년 2분기 소상공인 정책자금 이차보전금 신청 접수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1.06.30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음성군청) 음성군청 
(사진제공:음성군청) 음성군청 

[음성=글로벌뉴스통신] 충북 음성군은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해 7월 1일부터 16일까지 2021년도 2분기 소상공인 정책자금 이차보전금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30일 군에 따르면, 지원대상은 공고일 기준 음성군에 주소와 소재지를 두고 관할 세무서에 사업자 등록을 한 업체 중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을 통해 정책자금을 대출받은 소상공인이다.

지원 제외대상으로는 금융·보험업, 사치 향락적 소비나 투기를 조장하는 업종, 폐업한 업체, 1인 사업자가 2개 이상 사업체를 신청한 경우다.

지원내용은 소상공인 정책자금으로 대출받은 이자 차액(이차)의 일부를 지원하는 것으로, 최대 5000만원 대출금 이자 중 연 3%(3% 미만의 대출 금리일 경우 실제 금리 지원)의 이자를 신청한 날로부터 5년간 지원해준다.

이번 2분기 신청은 2021년 4월부터 6월까지 납부한 이자를 지원하며, 신청서류는 대출은행에서 이자납부 확인서와 금융거래 확인원을 각 1부씩 발급받아 본인 명의의 통장사본과 함께 음성군청 경제과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단, 기존에 이차보전금을 신청한 소상공인 중 협약을 체결한 금융기관(농협, 신한, 국민, 하나, 새마을금고, 신협)에서 대출받은 경우에는 신청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지역 경제가 날로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에서 소상공인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는 소상공인 정책자금 이차보전 지원제도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