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복임 군포시의장 군포문화도시 포럼 참석
상태바
성복임 군포시의장 군포문화도시 포럼 참석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7.01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군포시의회)성복임 군포시의장 군포문화도시 포럼 참석
(사진제공: 군포시의회)성복임 군포시의장 군포문화도시 포럼 참석

[군포=글로벌뉴스통신] 성복임 군포시의장은 지난 6월29일(목) 군포문화예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군포문화도시 포럼에 참석 했다.

성복임 군포시의장은 " 시민운동을 했던 저는 시민력을 주제로 포럼을 한다는 것 자체가 감개무량하네요. 그동안 군포에서는 많은 투쟁이 있었습니다.우린 자연환경과 생활환경을 지켜내기 위한 투쟁을 통해 교훈을 얻고 성장해 왔고 그 투쟁들은 군포 역사의 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매미나방 알집 제거, 백신 접종 등 봉사활동의 현장에서 땀 흘리며 봉사하는 봉사자들, 마을 속에서 수없이 만나고 공부하며 군포를 살아 움직이게 하는 수많은 동아리들이 마을 속으로 진화해 가는 군포의 시민력이라고 봅니다. 이제 진화된 시민력을 중심으로 시민들이 참여하고 논의하며 직접 결정할 수 있도록 더 넓은 마당을 열어주고 더 많은 결정권을 부여하여 #시민우선 사람중심 군포가 아름답게 피어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라고 말했다.

군포문화재단은 군포시만의 문화도시 의제를 도출하고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추진한 제2회 군포문화도시 포럼을 최근 개최했다.

 군포문화예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이번 포럼은 지난 5월 군포시가 개최한 1차 포럼에 이어 군포문화재단이 주관해 ‘문화도시 군포와 시민력’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포럼에서 지난 6월 초에 진행된 ‘시민 회의’를 통해 만들어진 문화도시를 위한 실천과제를 공유하고, 군포시민들의 시민력을 향상하는 방향을 모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