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걷고 기부하고! 사업장 걷기 챌린지 실시
상태바
포항시 걷고 기부하고! 사업장 걷기 챌린지 실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7.05 2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부터 19일까지 포스코 건설과 함께 하는 모바일 걷기 챌린지 실시
목표걸음 달성 시 취약계층에게 삼계탕 밀키트 1,040개 기부 예정
사업장 걷기 문화 조성 나서, 근로자 체력 증진 및 탄소 저감 운동에도 동참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 북구보건소와 포스코건설이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총 7일간 걷기 챌린지를 실시한다.

이번 챌린지는 포스코건설 직원 및 포항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간 내 참여자들의 걸음 수가 500만보에 달성되면 포스코 건설에서 저소득층 가정에 삼계탕 밀키트 1,040개를 기부하는 걷기 기부 챌린지이다.

포항시 북구보건소와 포스코건설은 사업장 걷기 문화 조성에 함께 협력해 건강계단 조성, 저층 이동시 엘리베이터 사용 제한, 출근 시간에 트레이너의 걷기 방법 교육 등으로 사업장 근로자의 체력 증진 및 탄소 저감 운동에도 동참할 것으로 기대된다.

포항시 북구보건소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신체활동이 적어진 사업장근로자의 걷기 문화 조성을 위해 참여사업장을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포항시민은 ‘구글 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한 다음 ‘포항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챌린지 화면에서 참여하기를 선택한 후 걷기만 하면 된다.

북구보건소 이은옥 건강관리과장은 “걷기 기부챌린지가 ‘위축된 지역사회 건강생활 실천에 활기를 불어넣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걸음을 모아 자원으로 환원해 사회적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워크온 챌린지를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