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산본중학교 광정골 진로박람회 개최
상태바
군포 산본중학교 광정골 진로박람회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7.07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 산본중학교 )군포 산본중학교 광정골 진로박람회 개최
(사진제공:군포 산본중학교 )군포 산본중학교 광정골 진로박람회 개최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 산본중학교(교장 이관한) 학생들이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2021년도 광정골 진로 박람회’에 참여해 직업전문가의 강의에 귀를 기울였다.

2021학년도 군포 산본중학교 광정골 진로박람회 "직업인 특강을 통한 나의 꿈과 끼 찾아가기"가 7월 6일 산본중학교 1,2학년 학생대상으로 각 교실에서 직업인 특강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광정골 진로박람회 행사는 철저한 사전∙사후 코로나19 방역수칙¯준수하는 가운데 실시 됐으며 참석한 교육기부 직업인을 위한 교육기부 증서 전달식을 시작으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산본중학교 이관한 교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산본중학교 학생들을 위한 재능 기부에 기꺼이 동참해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 며 "본교는 학생 스스로가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역량있는 사람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다양한 진로 체험과 자체 진로박람회를 통해 아이들의 꿈을 찾아주려 노력하고 있다."며 오늘도 자신에게 맞는 꿈을 찾아 주도적으로 노력하는 산본중학교 학생들에게 의미있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다.“고 인삿말을 했다.

산본중 진로진학상담 부장( 교사 곽지화)은 "학생들이 학과정보와 직업세계를 탐색하고 진로직업 체험활동을 통해 자기주도적인 진로설계 역량을 함양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산본중학교 교실 및 특별실에서 이루어진 직업인 특강은 웹툰작가 소현진, 플로리스트 온지현, 리폼아티스트 이영화, 굿즈디자이너 박민경 로봇개발자 양은선, 전기자동차개발자 박소라, 미니어쳐 전문가 서현숙, 메이커 전문가 이숙현, 건축가 유선화, 푸드카빙명장 곽명숙, 경호원 김형익, 바리스타 양재석, 로봇공학자 오세창, 화장품연구원 이부영, 심리상담사 문서원, 조향사 최성희, 마술사 홍일환, 파티쉐 고재영, 플로리스트 송명숙, 푸드스타일리스트 이승진등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에 대한 이야기들을 허심탄회하게 나누는 시간이었고, 특히 사전탐색활동지를 통해 얻은 내용을 토대로 한 학생들의 적극적인 질의응답 과정 등의 진지한 참여와 호평 속에 잘 마무리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