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꿈의학교 발명왕 학생들과 친환경 특허기업 현장 체험학습 진행
상태바
경기꿈의학교 발명왕 학생들과 친환경 특허기업 현장 체험학습 진행
  • 유제 기자
  • 승인 2021.07.06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디슨빌리지 친환경 특허기업 MGK에서 창의적인 마을을 설계하다
(사진제공:에디슨빌리지)경기꿈의학교 발명왕 학생들과 친환경 특허기업 현장 체험학습 진행
(사진제공:에디슨빌리지)경기꿈의학교 발명왕 학생들과 친환경 특허기업 현장 체험학습 진행

[수원=글로벌뉴스통신]경기꿈의학교 에디슨빌리지(교장 정디슨)에서는 경기도교육청 주최,수원교육지원청 주관, ㈜메이드그린코리아의 후원으로 대기 중에 미세먼지의 발생 원인과 건강에 미치는 문제점을 진단하고, 이를 억제하는 친환경 제품에 대한 현장 체험학습을 학생과 학부모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7월 3일(토) 진행하였다. 

이날 친환경 체험학습 장소를 제공한 ㈜메이드그린코리아는 대기 중의 미세먼지를 억제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중견기업으로서 친환경 재료만을 사용하여 인체에 피해를 주지 않으면서 대기와 공기 중의 미세먼지를 억제 저감하는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는 환경친화적인 특허기업이다.

현장 체험학습에서는 건강과 환경에 피해를 주는 미세먼지의 발생 원인과 문제점을 참석자들과 깊이 있게 진단해 보고 이를 대처하려는 방안에 대하여도 교육과 토론이 진행되었다. 또한,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학생들의 기발한 아이디어와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뜻깊은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참석한 학생들은 친환경 미세먼지 억제제를 생산하는 시설과 과정을 살펴보고, 친환경 재료를 활용한 발명품을 만드는 체험학습을 진행하였다.

에디슨빌리지의 멘토로 활동하는 송민정, 송승현 남매(매향고1, 수현중1) 학생은 이번 수업을 통해 “특허기업을 방문하여 매우 뜻깊었고 국가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친환경 발명품을 개발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를 후원한 ㈜메이드그린코리아 정의극 총괄이사는 건강한 미래 세대를 위해 환경문제의 중요성 특히 대기 중의 미세먼지 억제로 깨끗한 대기 생활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친환경 기업을 방문하여 교육과 토론 그리고 체험학습을 통하여 미세먼지에 대한 문제점과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하였다, 또한 이날 참석한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계속된 노력과 관심을 둘 것을 당부하였다.

자연환경의 적으로 등장한 미세먼지를 해결하기 위하여 세계 모든 나라는 큰 노력과 재원을 투자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환경부를 비롯하여 국무총리 직속 미세먼지특별위원회가 설치되어 있고 많은 정부 예산을 투자하는 것이 사실이다. 국민 대부분은 정부에서 진행하는 많은 대안이 미세먼지를 억제하는데 큰 효과를 보이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나무 심기, 도로 청소, 계절 관리제, 노후화 차량 운행통제, 공장. 공사 현장 등의 규제강화로 성과가 있지만, 근본적으로 해결하기에는 한계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런 점에서 이번 경기꿈의학교 에디슨빌리지 현장 체험학습의 의미는 크다고 할 수 있다. 이제 환경문제도 모든 국민이 참여하여 적극적으로 개선하지 않으면 건강한 미래세대를 보장할 수 없다는 공감대를 형성하는 하나의 계기가 되었다고 본다. 생활 환경문제는 반드시 우리가 극복해야 할 과제임이 틀림없다.

정디슨연구소는 발명을 통해 일상을 변화시키고 세상에 발자취를 남기는 과정을 즐기는 발명가들이 나오길 바라는 마음으로 발명과 과학실험을 하는 교육 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정디슨의 발명 TV’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한 소통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

 정희윤 (정디슨)

국회 교육위원장 이찬열 국회의원 비서
- (주)메가스터디교육 강사 
- 전국 창업 발명 경진대회 심사위원 
- 아시아 창의력올림피아드 심사위원 
- 대한민국 창의력올림피아드 심사위원 
- 대한민국청소년아이디어 경진대회 심사위원 외 다수
     
- 대한민국 인재상 대통령상 
- 제11회 대한민국 청소년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 통령상 
- 대한민국 신지식인상 (과학,발명분야)
- 대한민국 아이디어 경진대회 보건복지부 장관상 
- 한국발명진흥유공자 선정 산업자원부 장관상 
- 대한민국 발명 경진대회 과학기술부 장관상 외 다수
     
저서 : 베짱이 스키장 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