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 20~30대 예방적 선제검사 강력히 권고 !
상태바
최대호 안양시장, 20~30대 예방적 선제검사 강력히 권고 !
  • 박영신 기자
  • 승인 2021.07.07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장 대시민 긴급브리핑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장 대시민 긴급브리핑

[안양=글로벌뉴스통신]최대호 안양시장이 다시 한 번 철저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당부하고 나섰다. 아울러 20∼30대의 예방적 선제검사를 강력 권고했다.

안양시가 7일(수) 코로나19 방역 현황을 시민에게 보고하는 긴급 브리핑을 진행했다.

최근 코로나19 델타 바이러스 확산이 급증하며 7일 기준으로 역대 2번째 규모의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방역의 고삐를 늦출 수 없다는 취지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이날 열린 긴급 브리핑에서 “접종률이 높아지면서 코로나19에게 빼앗겼던 우리 일상을 금세 되찾을 수 있으리라 기대했지만, 아쉽게도 조금 더 인내의 시간이 필요할 것 같다”고 말문을 열었다.

최 시장은 “지난 일주일간 수도권의 하루 평균 확진자 수는 636.3명으로 지난주 대비 36.8%가 증가했고, 전체 확진자 중에서 수도권 발생 비중은 82.7%”라며 “안양도 오늘 21명이 발생하는 등 엄중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날 브리핑 내용에 따르면 안양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관내 고위험 시설 및 야간 시간대 공원 등에 대해 현장점검을 벌여, 위반자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에 따라 페널티를 부여할 계획이다.

또한, 운수종사자, 학원종사자, 택배기사, 환경미화원 등 시민과의 접촉이 잦은 직업군을 대상으로 이달 13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집중 우선접종을 시행한다.

만안보건소와 동안보건소 내 임시선별진료소의 운영시간도 연장하기로 했다. 평일 기준, 17시까지 운영하던 것을 21시까지 연장하고, 주말에는 17시에서 18시까지로 한 시간 늘린다.

최 시장은 “특히, 이번 확산이 주로 20~30대에서 급증하고 있는 만큼 20~30대 시민께서는 증상이 없더라도 예방적 차원에서 선제 검사를 받기를 강력히 권고드린다”며 “현시점에서 유행을 차단하지 않으면 대규모 유행으로 전파될 위험이 크다. 어려우시겠지만 방역수칙과 거리두기를 철저히 지켜주시기 바란다”고 간곡히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