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내역 일자리카페 “AI·VR 면접체험관”운영
상태바
송내역 일자리카페 “AI·VR 면접체험관”운영
  • 유제 기자
  • 승인 2021.07.08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글로벌뉴스통신] 부천시는 청년 구직자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AI·VR면접체험관’을 오는 7월 12일부터 송내역 1층 부천일자리카페에서 운영한다.

(사진 제공 : 부천시) AI. VR 면접체험 포스터
(사진 제공 : 부천시) AI. VR 면접체험 포스터

본 프로그램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녹화된 본인의 면접영상을 표정, 음성까지 분석하여 피드백을 해주는 AI체험과,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하여 실제상황과 동일한 면접을 실시하는 VR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이에 변화하는 채용트랜드에 대응하고 면접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여 청년 구직자들의 면접역량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체험 프로그램은 부천 거주 만19~39세 구직자 누구나 전화 및 온라인 신청을 통해 사전예약 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회차당 50분간 진행되며 1일 총 6차례 운영한다.

또한, 부천일자리카페에는 상설면접장도 마련되어 있어 구인업체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대면 및 화상면접까지도 가능하다. 그 외에도 구직활동으로 지쳐있는 청년들이 마음의 안정과 위안을 얻을 수 있도록 취업타로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동훈 일자리정책과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일자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는 시책을 개발하여 일자리가 든든한 부천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