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역사 흐름에 함께 가보자! ‘백제 愛 가치, 그리고 같이
상태바
백제역사 흐름에 함께 가보자! ‘백제 愛 가치, 그리고 같이
  • 유제 기자
  • 승인 2021.07.10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글로벌뉴스통신]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박영의)은 충남도내 청소년들이 민족문화의 정신과 기상을 체험하고 올바른 역사관 정립을 위해 백제역사의 흥망성쇠 흐름을 따라 떠나는  ‘2021 백제역사탐방 ’백제 愛 가치, 그리고 같이‘ 국내탐방 참가자를 오는 7월 16일(금)까지 모집한다.

(사진 제공 : 충남청소년진흥원) 백제 역사탐방 홍보 사진
(사진 제공 : 충남청소년진흥원) 백제 역사탐방 홍보 사진

2021 백제역사탐방은 오는 8월 11일(수)부터 8월 13일(금)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가장 전성기를 이루었던 한성도읍을 시작으로 웅진도읍, 사비도읍순으로 찬란했던 백제역사의 흔적을 찾기 위해 국내(서울·공주·부여·익산)탐방을 떠날 예정이다.

기존 탐방 국가(일본, 중국)전역으로 ‘코로나19’질병 감염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2021년에는 한시적으로 국내탐방으로 운영되며, 이번 탐방 일정 중에는 참가청소년들이 조를 이루어 탐방코스에 대한 사전조사 및 영상촬영 기획을 하는 ‘자기주도적 탐방’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박영의 원장은 “ 코로나19로 청소년활동들이 축소 운영되고 있지만 이번 여름방학에는 백제역사에 대한 호기심과 탐구정신이 풍부한 도내 청소년들이 우리나라의 역사와 고유 정체성을 연구하고 과거와 현재를 잇는 의미있는 탐방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참가 대상은 역사에 관심 많은 청소년으로 도내에 거주하고 있거나 소재 교육기관에 재학중인 청소년, 유학생(외국인), 청소년관련 학과 재학중인 예비청소년지도사로 세부사항은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홈페이지(www.cnyouth.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