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100% 우리콩만 사용한 프리미엄 된장 ‘국산콩 토장’ 출시
상태바
샘표, 100% 우리콩만 사용한 프리미엄 된장 ‘국산콩 토장’ 출시
  • 유제 기자
  • 승인 2021.07.14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된장 MS 1위 샘표, 엄선한 국내산 콩으로 만든 ‘국산콩 토장’ 출시
국산콩, 소금, 물 만을 사용해 제대로 만든 토장으로 전통 장맛의 우수성 알려
옛 양반가에서 별미장으로 즐기던 ‘토장’···간장 가르지 않아 구수하면서도 깊은 맛 일품
(사진 제공 : 샘표) 국산콩토장 제품 사진
(사진 제공 : 샘표) 국산콩토장 제품 사진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100% 국내산 콩으로 만든 ‘국산콩 토장’을 출시했다. 프리미엄 콩된장 시장 1위를 차지한 샘표 토장이 그 인기에 힘입어 토장찌개, 쌈토장에 이은 이번 신제품을 선보인 것이다. 

토장은 옛 양반가에서 즐기던 비법 별미장이다. 된장은 소금물에 메주를 띄워 간장을 가르고 남은 메주로 만들지만, 토장은 간장을 빼지 않고 통째로 발효 숙성해 만든다. 된장을 더 맛있게 먹기 위한 선조들의 지혜로 간장의 맛있는 성분이 오롯이 담겨 감칠맛이 살아있다. 샘표가 15년 연구 끝에 선보인 토장은 ‘된장 위에 토장’이라는 수식어를 얻으며 밀을 넣지 않은 프리미엄 콩된장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샘표 국산콩 토장’은 엄격하게 선별한 우리콩과 천일염, 청정 지하 암반수를 사용해 만들었다. 샘표의 75년 콩발효 노하우와 전국의 맛있는 장맛의 비법이 더해져 찌개, 나물무침, 채소쌈 등 다양한 요리에 폭넓게 활용하기 좋다.

샘표 토장 담당자는 “옛 양반가가 된장을 더 맛있게 먹으려 별미로 즐겨오던 ‘토장’을 선보인 뒤 진한 장맛으로 소비자들에게 호평받고 있는 가운데, 우리콩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국산콩 토장을 선보이게 됐다”며, “옛 문헌과 우리맛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만든 다양한 토장 제품으로 제대로 된 진한 장맛을 맛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샘표 국산콩 토장은 새미네마켓 네이버 스토어를 비롯한 온라인 채널과 오프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소비자가 기준 7,800원(450g)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