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요리하는 도시농부’ 특별강연
상태바
군포시, ‘요리하는 도시농부’ 특별강연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7.14 2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군포시)군포시, ‘요리하는 도시농부’ 특별강연 포스터
(사진제공: 군포시)군포시, ‘요리하는 도시농부’ 특별강연 포스터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시 특화사업과는 7월 15일부터 요리전문가 박선홍씨를 초청해 ‘요리하는 도시농부’라는 주제로 특별강좌를 선보인다.

11년간 텃밭을 가꾸며 몸과 마음의 건강을 얻고 있다는 도시농부 박선홍씨는 이번 특강에서 도시농업과 건강 요리의 매력을 전할 예정이다.

씨앗을 뿌리고 흙을 덮고, 더 나아가 수확까지 하는 기쁨을 누릴 수 있는 텃밭 가꾸기의 생생한 모습과 텃밭 기초정보, 주말농장, 작물 고르기와 수확까지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제공한다고 군포시 특화사업과는 밝혔다.

특히 박선홍 강사가 직접 기른 채소를 이용해 건강요리를 해보는 과정도 담았다.

요리법 강의와 관련해서는 여름맞이용으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건강/채식 요리인 ‘감자&그린빈 마리네이드’, ‘토마토 가스파초’, 그리고 ‘애플민트 스쿼시’를 재료 손질부터 차근차근 따라할 수 있도록 소개한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도심에서도 자연의 즐거움을 누리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아졌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집 근처에서 텃밭을 가꾸며 건강과 힐링을 모두 챙길 수 있는 ‘도시농부’가 되어보기를 권한다”고 말했다.

박선홍 강사는 도시농부, 요리연구가, 푸드스타일리스트 등 다채로운 경력의 소유자로서 도시농업과 채식요리 강연에 다수의 경험이 있으며, 저서로는 「요리하는 도시농부」, 「채소로 맛있게 구웠습니다」 등이 있다.

이번 특강은 ‘군포시도서관’ 유튜브를 통해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총 4개의 강좌가 7월 15일부터 8월 5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공개될 예정이다.

특강 감상평 이벤트도 강의 공개일에 군포시도서관 인스타그램·페이스북을 통해 개최된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1동 특화사업과(031-390-367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군포시도서관 공식 SNS 채널 주소 ]

-인스타그램: instagram.com/gunpolibrary

-페이스북: facebook.com/gunpolibrary

-유튜브: youtube.com/gunpolibrary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