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케이바이오메드 200억 전환사채 발행
상태바
엘앤케이바이오메드 200억 전환사채 발행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1.07.16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글로벌 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 ㈜엘앤케이바이오 (대표이사 박근주)는 운영자금 조달을 위해 200억원 규모의 무기명식 무보증 사모전환사채를 발행했다고 15일 (목) 공시했다.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표면이자와 만기이자는 없으며 콜옵션에만 연이율 3%로 발행됐다. 만기일은 2026년 7월 16일이다.  전환가액  20,773원(주당 액면가 500원)이며 전환에 따라 발행될 신주는 96만2788주로 주식 총수 대비 6.71%이다.

사측은 이번에 확보한 자금을 신제품개발과 미국을 비롯한 유럽과 아시아 지역 등지의 신규 지사 설립을 통한 공급 망 확대 등 공격적인 마케팅에 활용할 계획이다.

전략기획실 박종익 부사장은 “이번 자금조달은 회사의 운영자금을 확보함으로서 현재 진행중인 엘앤케이바이오의 주요 핵심사업을 가속화 하고, 특히 현재 개발중인 혁신제품 신형 시리즈의 개발에 박차를 가하기 위한 것” 이라며 “엘앤케이바이오메드가 글로벌 메이저기업으로 도약하는 퀀텀 점프의 종자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딜을 주관한 증권사 IB팀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현명한 시장의 투자자들은 동사가 개발중인 신제품의 가치를 높게 평가해 주었으며, 현재 진행중인 미국과 유럽, 호주와 한국, 일본등의 글로벌 프로젝트에 대해 중장기 적으로 긍정적으로 바라봐 주었던 것 같다”며 “200억 투자유치가 성공한 것이 그것을 반증하고 있다” 라고 전했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자체 개발한 3종의 혁신제품에 대해 2019년 9월부터 미국 FDA로부터 인증을 받았으며 MIS System (최소침습수술 시스템) 및 Cervical (경추) 임플란트 시스템에서도 탁월한 경쟁력을 가지고 미국과 유럽 호주와 동남아 등지에서 그 퍼포먼스와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는 기업이다. 

지난 5월경 미국 보훈병원에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음으로서 세계적인 의료기기 업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을 뿐만 아니라, CE인증을 획득함으로서 세계 2위 시장인 유럽과 호주시장에 혁신제품과 멸균제품으로 승부수를 띄울수 있는 기회를 잡았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작년 말 코넥스에 상장한 관계사 루트락과 함께 국내 시장에도 척추 임플란트 제품을 공급하는 등 국내 사업도 확장할 계획이어서 대부분 미국에서 발생하던 매출 비중이 국내는 물론 유럽과 동남아시아 등으로 대폭 확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지난 5월 수출물량 증가에 대비해 기존 생산량을 2배로 확대할 수 있는 용인 제2공장 준공식을 갖고 멸균제품화 공정을 활용한 척추임플란트 무균제품 본격생산에 들어갔다.

박근주 대표이사는 "금번 자금조달은 투자자와 회사가 결국 윈-윈 하는 최상의 결과를 낳게 될 것“이라고 전망하면서 ”미국의 공룡 기업들이 러브콜을 보내는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탁월한 기술력과 제품 경쟁력, 거기에 충분한 자금을 기반으로 이제 퀀텀 점프를 하는 일만 남아있다. 우리의 행보를 기대해 달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