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아이스팩 재사용 냉동고 개장식 개최
상태바
횡성군, 아이스팩 재사용 냉동고 개장식 개최
  • 이병완 기자
  • 승인 2021.07.16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횡성재래시장 내 시장조합 사무실 앞에 설치
( 사진 :  글로벌뉴스통신 이병완 기자 ) 횡성군 아이스팩 재사용 냉동고 개장, 참석자 테이프 컷팅 전경사진
( 사진 : 글로벌뉴스통신 이병완 기자 ) 횡성군 아이스팩 재사용 냉동고 개장, 참석자 테이프 컷팅 전경사진

[횡성=글로벌뉴스통신]횡성군(군수 장신상)은 2021년7월16일(금)오전 9시 40분 횡성재래시장 내 시장조합 앞에서 장신상 군수, 권순근 군의장, 김은숙 군의원, 이재환 횡성읍장, 탁용기 두산이엔티 대표이사, 김은영 군새마을지회장,원선자 군새마을부녀회장, 황광열 시장조합장이 참석한 가운데 아이스팩 재활용 냉동고 「석빙고」개장식을 개최 하였다.

지난 7월 8일 정례브리핑을 통해 폐기물 처리 서비스에 대한 군민들의 높아지는 요구 수준에 부응하고, 환경과 에너지 문제를 함께 해결하기 위해 ‘자원순환도시 횡성’조성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이에 세부 계획의 일환으로 버려지는 아이스팩을 수거, 세척, 포장하여 필요한 주민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아이스팩 재활용 냉동고를 설치하게 되였다.

또한 지난 3월부터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아이스팩 재사용 사업 추진에 들어갔다. 손상되지 않은 실온 상태의 아이스팩을 전용 수거함에 넣으면, 청정환경사업소에서 직접 수거하여 세척 및 재포장 작업을 거쳐‘석빙고’에 비치된다. 비치된 아이스팩은 시장 상인은 물론 시장을 이용하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장신상 군수는 "이번 사업이 횡성시장 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 필요한 주민들 또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는 만큼 적극 활용하셔서 자원 재활용에 적극 동참해주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