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경기도당위원장 후보 정찬민의 약속 Ⅱ
상태바
국민의힘 경기도당위원장 후보 정찬민의 약속 Ⅱ
  • 김해중 기자
  • 승인 2021.07.18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정찬민 의원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정찬민 의원

[경기=글로벌뉴스통신]정찬민 의원(국민의힘, 용인갑)은 “‘변화의 바람’을 ‘확신의 태풍’으로 바꿔 경기도당 중심의 정권교체와 지방선거의 압도적 승리를 이끌겠다”는 일성으로 경기도당위원장 선거에 출마했다. 

이와 함께 정 의원은 경기도당위원장에 선출되는 즉시 추진할 3대 핵심 공약을 제시했다. 그중 두 번째인 ‘원외당협위원장 직위와 책임에 걸맞는 권한 대폭 강화’ 공약은 정찬민 의원이 과거 10여 년간 용인 갑, 을 지역에서 두 차례 걸쳐 원외당협을 맡으며 몸소 겪었던 원외위원장의 애환과 고충을 녹여낸 것이다. 

정 의원은 경기도의 주력이자 중심인 원외당협위원장의 권한을 대폭 부여하기 위해 당 정책위와 예결위 회의에 원외위원장 참여를 의무화하고, 원외당협위원장이 당연직으로 참여하는 ‘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당협의 주요 지역 현안과 관련 예산을 당 지도부에 적극 전달하고, 이를 내년 대선과 지방선거 공약으로 실현시키겠다는 세부방안을 제시했다. 

또 정 의원은 주요 당직에 원외 몫으로 부위원장직을 신설하도록 지도부와 적극 협의하고, 현재 징벌적 당무감사의 폐지 및 사기진작을 위한 ‘포상적 당무감사’를 실시하여 당협에 인센티브를 주도록 하며, 무엇보다 원칙없는 당협위원장 교체는 반드시 막아내겠다고 약속했다. 

이와 관련 정 의원은 경기도 당협위원장들에 “저 정찬민 또한 두 군데 당협을 맡아 낙선과 홀대, 힘듦을 겪었고 원외위원장님들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며, “함께 경기도당을 재정비하여 정권교체의 전초기지로 만들자”며 함께 해 줄 것을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