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준 부산시교육감, ‘함께해요 이삼부’ 캠페인 동참
상태바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함께해요 이삼부’ 캠페인 동참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7.19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산교육) '함께해요 이삼부’ 캠페인 동참
(사진제공:부산교육) '함께해요 이삼부’ 캠페인 동참

[부산=글로벌뉴스통신]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이 19일(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SNS 대국민 응원 캠페인 ‘함께해요 이삼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삼부’는 ‘2030 세계박람회는 부산에서’의 줄임말이다. 이 캠페인은 산업통상자원부(유치기획단)와 부산시가 주관하는 것으로 ‘2030 부산세계박람회’유치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유치 열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지난 7월부터 3개월간 실시하는 SNS 홍보활동이다.

이 캠페인은 정부기관, 재계인사, 유명인이 참여하는 ‘캠페인 1’과 일반국민이 참여하는 ‘캠페인 2’등 2가지로 진행한다. 지난 6월 23일 유치신청서를 제출한 것과 발을 맞춰 정부(김부겸 국무총리)와 부산시(박형준 부산시장)를 필두로 투트랙(Two-track) 릴레이 캠페인으로 실시되고 있다.

김석준 교육감은 신상해 부산시의회 의장의 지명을 받아 ‘2030년 세계박람회는 부산에서’라는 문구가 적힌 모니터상 폼보드를 활용해 캠페인에 참여했다.

김석준 교육감은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부산시민뿐만 아니라 전 국민이 2030 부산엑스포에 대한 관심을 갖고 적극 응원해 주길 바란다”며 “우리 교육청도 학생들이 새로운 미래 문명을 열고 기회를 창출하는 부산엑스포에 대해 관심과 지지를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 교육감은 차정인 부산대학교 총장과 부산시 구청장·군수협의회장을 맡고 있는 김우룡 동래구청장을 다음 참여자로 지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